[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 애완동물계열에서 동물행동심리전문가 한준우 전문가의 특강이 진행됐다.

한준우 대표는 반려견 트레이닝 기관 딩고코리아 대표로 SBS ‘TV동물농장’을 비롯해 SBS ‘세상에 이런 일이’ 등 다양한 방송에서 동물행동심리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클리커 페어 트레이닝’ 등 클리커 트레이닝에 대한 다양한 저서를 발간하는 등 클리커 트레이닝을 확산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서종예 SAC 아트홀에서 열린 한준우 대표의 특강 주제 역시 ‘클리커 페어 트레이닝’으로 진행됐으며, 클리커를 활용한 반려견과의 유대관계 형성, 공정한(Fair) 트레이닝 방법, 반려견과의 행동심리를 파악하는 노하우 등 반려견 전문가로서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와 팁을 전수했다.

한준우 대표는 “반려동물 전문가를 꿈꾸는 서종예 학생들에게 클리커 페어 트레이닝에 대해 강의를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반려동물 전문가라면 강압적인 훈련방법보다 반려견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들과 소통하며 훈련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클리커 페어 트레이닝이 필수요소라고 생각한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좀 더 반려동물 전문가로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애완동물계열에는 이찬종 교수(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 이삭애견훈련소장)를 비롯해, 안충기 교수(KBS 주주클럽 해피버스 고정 출연), 최덕황 교수(서민갑부 출연, 최덕황애견미용학원장), 김남진 교수(한국애견협회 미용심사위원, 킴스애견미용학원장), 민자욱(한국애견연맹 미용심사위원), 이승현(세계애견연맹 국제어질리티 심사위원), 설채현(EBS 세상에 나쁜개는 없다 행동교정전문가), 박천식(아크리스 동물병원장), 윤병국(청담우리동물병원장), 최인영(러브펫멀티펫샵앤클리닉 대표원장) 등 애견훈련, 애견미용, 동물사육, 동물간호 등 반려동물 분야에서 이름난 스타교수들이 강의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